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일상다반사

눈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블루라이트 [blue light]

by 아리땁다 2020. 4. 3.

# 블루라이트 [blue light]  

우리의 눈은 점점 망가져 가고 있다! 당신의 눈은 괜찮은가??

블루라이트(blue light)

컴퓨터 모니터·스마트폰·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으로,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존재한다.

 #블루라이트 유해성에 대해서는 여러 논란이 있는데, 그 유해성을 주장하는 측에서는 블루라이트에 오래 노출될 경우 눈의 피로는 물론이며 안구건조증이 유발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밤늦게 스마트폰이나 PC나 TV를 장시간 볼 경우 블루라이트로 인해 수면유도호르몬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우선 블루라이트 차단방법이라 검색하니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고 휴대용기기 설정을 통해서 블루라이트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도 나와있었다.  효과를 봤다는 사용자들과  별 다른 효과가  없다는 사용자들도 보였다. 효과가 없다고 느끼는 사용자들은  블루라이트로 인하여 안구의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예방차원으로 쓰다보니 직접 느껴지지 않는 것 같다.

   블루라이트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법

  우선 가장 중요한것은 TV,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디스플레이 사용 줄여야 한다 눈도 쉬는 시간이 필요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내려 놓  블루라이트에 최대한  노출이 덜 되게 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야  하는 것이다.

어두운 곳에서 청색광이 망막 세포에 더 많이 침투한다는 사실! 가급적이면 어두운 곳에서의 디스플레이기기를 제제하도록 한다. 블루라이트는 어두운 곳에서 눈 건강에 더 치명적 이기 때문이다.디스플레이 기기는 되도록 밝은곳에서  사용하도록 하자.

최근의 디스플레이기기들의 설정에 야간모드,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모드를 설정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자.

요즘 안경에는  렌즈에 블루라이트차단, 자외선 차단기능을 선택해서 넣을 수 있다. 안경에 이 두가지 기능을 추가해 보자.

 

 한번 안좋아지면 좋아지기 힘든 눈!!!

소중한 눈이 나도 모르게 블루라이트에 노출 되어지고 있네요.

조금만 더 신경써도 블루라이트의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우리의 소중한  눈 건강에 신경 써야 할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