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일상다반사

[운동기구] 진동이 주는 운동 효과 플렉시바 [Flexi Bar]

by 아리땁다 2020. 4. 30.

플렉시바 [Flexi Bar]




 진동이 주는 운동 효과를 느껴보고 싶다면 플렉시 바(Flexi-Bar)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990년대 후반 독일에서 개발된 플렉시바 [Flexi Bar]는 약 153cm의 긴 스틱을 흔들 때 생기는 4.6Hz 진동을 이용전신 운동기구1분에 약 270회의 진동이 근력과 심부 근육, 즉 코어를 강화하고 유연성과 척추기립근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으며 종류는 총 네 종류이며 색깔로 구분이 되어 진다. 



플렉시바 [Flexi Bar] 키즈 (kids)  

지름 5cm / 길이 118cm / 무게 510g /  초록


            플렉시바 [Flexi Bar] 스탠다드 (standard) 

지름 5cm / 길이 153cm / 무게 650g /  빨강


           플렉시바 [Flexi Bar] 인텐시브 (intensiv ) 

지름 5cm / 길이 153cm / 무게 690g /  파랑


        플렉시바 [Flexi Bar] 어슬레틱 (athletic) 

지름 5cm / 길이 118cm / 무게 510g /  검정



 진동을 통한 지속적인 수축-자극의 반복으로 평형 상태로의 근육을 형성 시켜 준다. 뇌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므로써 정신적 건강과 집중력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코어근육을 중심으로 어깨,등 ,복부, 가슴, 팔, 둔근, 허벅지등, 전신운동이 가능하다.














  스스로 진동을 발생시킨다는 점이 플렉시바 [Flexi Bar]의 핵심이다.

 이 기구는 잡기만 하면 몸의 위, 아래, 옆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다.

처음 볼 땐 ‘운동이 가능할까?’하는 의심이 들 수 있지만 한번 잡고 흔들면 진동이 지속되고 유지할 때 우리 몸에서 꽤 많은 힘이 드는 것을 알 수 있다.

 

 프리드리히-알렉산더 에어랑엔-뉘른베르크 대학 의학 물리학 연구소에 따르면 플렉시 바를 30분동안 했을 때 351kcal가 소모되었다.

이는 걷기(180kcal), 조깅(240kcal), 자전거 타기(184kcal)보다 높았다.


 플렉시 바를 잡고 흔들며 스쿼트를 하거나 윗몸 일으키기 등 다양한 운동 동작을 하면 맨 몸으로 하는 것보다 몇 배의 근력 강화, 칼로리 소모를 할 수 있다.


댓글